조기유학/연수 정보

좋은 어학원을 찾는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9. 14. 14:40

좋은 영어학교를 찾는 방법

1. 자신의 현재 영어실력에 적합한 어학원을 찾아야 합니다.

 

좋은 어학원을 찾는 방법은 한마디로 설명하면 가장 본인의 공부 목적과 현재의 영어능력에 부합하는 어학원을 찾는 것이 요령입니다. 즉, 출국시점의 본인의 영어공부 목적과 현재의 영어실력이 학교결정의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일단 영어레벨이 중급 이하의 낮은 경우라면 먼저 일반영어과정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일반영어과정에서 듣고 말하고 읽고 쓰는 기본 능력을 키우는 데 굳이 학교는 좋지만 학비가 비싼 학교를 선정할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영어레벨이 높은 경우라면 일반영어를 3-4개월 정도 하고 영어공부 목적에 맞는 코스로 바꾸어서 수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영어, IELTS시험 준비코스, TESOL 등.....

 

2. 목적에 따른 학교선택

영어연수가 단지 영어능력을 키우기 위한 목적인 경우도 있고 중, 고교 입학, 전문대학 또는 학사학위를 위한 대학교 진학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영어회화능력을 키우는 것이 목적이라 하더라도 문법과 읽기 등을 병행하지 않으면 회화능력이 기본 생활영어 수준에서 머물게 됩니다. 진학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일정기간 일반영어과정 후에 IELTS 시험점수가 반드시 필요하므로 IELTS 시험 준비영어코스에 평판이 좋은 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어학원 선택은 가장 자신의 목적에 적합한 학교를 선택하는 것을 말합니다.

 

3. 비용적인 측면에서의 학교선택

 현지 어학원들의 학비는 주당 $200-390까지 다양합니다. 얼핏 학비가 비싼 학교는 좋은 학교이겠지 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학비는 나를 가르치는 선생의 경험과 능력과는 사실 무관합니다. 학교 경영진이 학비를 결정하고 선생은 가르치는 일만 열중하기 때문입니다. 설령 수업료가 높지만 평판이 좋은 어학원을 선택하였다고 해도 그 학교에는 여러 명의 영어강사가 있고 누가 나를 가르치게 될지는 코스 시작 전에는 아무도 모릅니다. A라는 어학원에 잘 가르치는 유명한 강사가 있다고 하더라도 나에게 그 선생이 배정되리라는 보장도 없습니다. 하지만 좋은 학교 경영자는 대체로 실력 있는 교사를 많이 확보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따라서 학교에 대한 다른 학생들의 평판도 참고해야겠지만 가급적 저렴하고 좋은 어학원을 비용 측면에서도 검토해 볼 필요가 있지요. 어학원들은 계절적으로 학생 수가 일시적으로 격감하는 시기가 있습니다. 대학 진학 시점인 7월, 8월, 12월, 1-2월이 대체로 이런 계절입니다. 이런 때는 학비할인 등 프로모션을 하는 어학원이 생겨납니다.

이런 시기에 어학연수 시작을 계획한다면 보다 저렴한 학비로 어학연수를 할 수 있습니다. 유학링크 카페에서는 좋은 어학원의 학비할인 내용을 수시 공지하겠습니다.


 
4. 국적비율에 의한 학교선택

 

어학원의 국적비율은 학교 전체적인 학생 수의 비율을 말하며 이 비율은 수시로 바뀌는 것이 일반적이고 한 클래스의 국적비율은 다를 수가 있습니다.  또한 외국인이라 하더라도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있는데 유럽 쪽의 학생들은 레벨이 높은 반이 대개 있고 또한 오래 학교에 머물지도 않으므로 유럽학생들과의 교류에 맞춰 학교를 선정할 필요는 굳이 없다고 봅니다. 영어레벨이 낮은 경우에는 한국인 학생이 적은 학교에 맞추고 영어레벨이 높으면 유럽인 비율이 높은 학교를 찾는 것이 요령입니다. 하지만 이런 구체적인 내용을 어떻게 일일이 파악할 수 있나요? 하지만 염려 마세요. 유학링크에서 선정한 좋은 어학원의 국적비율을 수시 공지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세요~
nz4korea
Justin